학교행사

강남구 지원 "Build-up My Mind Strength" 방과후 프로그램

이성호 | 2020.03.26 14:08 | 조회 719












강남구 예산을 지원받아 운영하였던 2019 2학기 방과 후 「Build-Up My Mind Strength」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. 인간심리 및 상담에 관심이 많고, 심리학 또는 정신의학 등 관련 분야로 진로를 탐색하고 있는 1학년 학생 중 신청자에 한해서 아래와 같이 진행하였습니다.

○ 운영일시 : 2019년 8월 27일~9월 10일 (16:20~17:50), 총 5회
○ 장 소 : 5층 지구과학실
○ 활동내용
- 1차시: 심리․정서 건강의 중요성 알아보기
- 2차시: 자기탐색 및 강점찾기
- 3차시: 스트레스 대처, 공감&경청 기술 훈련
- 4차시: 감정 인식, 감정 표현, 감정조절
- 5차시: 사후평가 및 나에게 편지쓰기

=>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았으며, 이번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아래와 같이 소감을 적었습니다.

- 이 활동을 하면서 ‘나’에 대해서 더욱 잘 알 수 있었고, 의견을 공유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.
- 내가 지금까지 친구를 사귈 때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 회상하게 되었다.
- 멘탈이 강해진 듯하다.
- 나를 되돌아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. 추후에 제가 자신감을 잃게 됐을 때 생각날 것 같다.
- 좀 더 나 자신에 대해서 잘 알게 되었고 스트레스를 잘 해소할 수 있게 됐다.
- 행복해졌다.
- 평소 스트레스에 대해 인지하고 있었으나 이것을 해소하는 방법을 확실히 알지 못했다. 이 프로그램을 통해 효율적인 스트레스 해소법과 표현법을 알 수 있었다. 또한 나 자신의 생활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.
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